쥬얼리 창업은 이렇게 선택해야 성공해
국제보석시계전시회 개최되어
[이데일리 EFN 강동완기자] 국내 최대 규모의 보석전시회인 2009 한국국제보석시계전시회(Korea International Jwelry & Watch Fairkorea2009)가 지난달 4월30일부터 5월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됐다.
이번 전시회에선 최신 보석 트렌드를 보여주는 주얼리 패션쇼와 쥬얼리, 보석, 시계분야의 창업을 지원해주는 상담까지 다양하게 진행됐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 눈낄을 끌었던 곳은 (주)시스템주얼리 디자인 연구소(대표 박은숙)이다.
생활속의 패션 주얼리를 추구하는 대표적인 보석디자인 연구소로 최근에는 고품격으로 보다 친근한 생활속의 주얼리를 선사키 위해 '캐럿투'라는 브랜드와 함께 쇼핑몰을 구축해 화제이다.
캐럿투(www.carattwo.com)은 럭셔리한 고급 주얼리로 생활속에 패션 주얼리까지 폭넓은 디자인으로 사랑받고 있다는게 회사측 소개이다.
최근 쥬얼리 창업과 관련해 박은숙 대표는 "쥬얼리 창업시 브랜드 선택과 관련해 얼마만큼 다양한 디자인 구성과 개발이 가능한지를 따져야 한다."며 "소비자들의 트랜드를 쫒아가기 위한 필수 조건중에 하나이다."고 강조했다.
또 박 대표는 "본인 스스로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며 "소비자를 상대로 할때 쥬얼리부터 보석까지 다양한 지식을 통해 소비자를 인도할수 있어야 비로서 성공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시스템주얼리 디자인 연구소 박은숙 대표는 지난 2000년부터 우수산업디자인(GD)상품선정된 이후, 2005년까지 연속적으로 우수산업디자인으로 선정된바 있다.
현재는 사단법인 한국 귀금속 보석협회 수석부회장과 동신대학교 대학원 신소재공학부 보석공학과 겸임교수를 겸하고 있다.
(문의) 02-555-5595
2009.0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