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석을 활용한 작품 및 예술품

세계 최고가 다이아몬드 목걸이 '베스트 4'…"150억원 루비 다이아"

maind 2009. 6. 26. 14:18

 

 

 

 

[스포츠서울닷컴 | 나지연기자] 다이아몬드 목걸이는 모든 여자의 로망이다. 영롱하고 투명한 빛깔에서 풍기는 아름다움이 여심을 흔든 비결이다. 하지만 고가의 가격 탓에 소유하기 어려운 물건이기도 하다.

 

이런 희소성은 다이아몬드 목걸이를 더욱 특별한 상징으로 만들었다. 비싸디 비싸기로 소문난 다이아몬드 목걸이. 그 중에서도 최고가를 자랑하는 것은 무엇일까? 여자라면 누구나 탐낼만한 '세계에서 가장 비싼 다이아몬드 목걸이'들을 살펴봤다.

 

◆ 1위, 가라드 '150억'

세계 최고가 다이아몬드 목걸이에는 27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영국 '가라드'사가 만든 목걸이가 선정됐다. 가격은 1400만 달러(한화 약 150억원). 버마산 레드 루비와 다이아가 목걸이의 주 소재다.

 

총 155캐럿에 이르는 다이아몬드는 목걸이 라인을 촘촘히 장식했다. 여기에 하트 모양으로 커팅된 레드 루비를 포인트로 넣어 가격을 더욱 높였다. 루비의 중량만해도 무려 40캐럿에 이르는 화려한 목걸이였다.

 

 

 

◆ 2위, 닐 레인 '50억'

세계적인 보석 디자이너 닐 레인의 다이아몬드 목걸이는 2위를 차지했다. 가격은 400만 달러. 우리 돈 약 40억원이다. 니콜 키드먼, 마돈나, 리즈 위더스푼 등 수많은 할리우드 여스타들을 단골로 둔 디자이너다운 고가의 목걸이다.

 

닐 레인의 목걸이엔 총 140캐럿의 다이아가 사용됐다. 쿠션모양과 눈물과 흡사한 티어드롭 모양 등 각기 다른 커팅의 다이아가 장식된 것이 특징이다. 6개의 플래티넘 줄에 박힌 반짝이는 다이아가 아름다움을 더했다.

 

 

 

 

◆ 3위, 드 비어스 '40억'

유명 보석 브랜드 드 비어스사가 만든 다이아몬드 목걸이는 3위를 차지했다. 가격은 370만 달러(한화 약 40억원). 고가의 제품만 만드는 하이 쥬얼리 라인의 제품 중 하나로, 화려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드 비어스의 목걸이엔 총 181캐럿의 다이아가 사용됐다. 목걸이 줄 전체는 투명한 다이아몬드로 장식됐다. 목걸이 가운데 부분에는 옐로 다이아 2개와 핑크 다이아 1개를 넣어 색의 조화까지 생각했다.

 

 

 

◆ 4위, 에이치 스턴 '35억'

브라질을 대표하는 다이아 브랜드 에이치 스턴의 다이아몬드 목걸이는 4위에 올랐다. '비너스'라는 이름이 붙여진 이 목걸이는 총 14개의 커다란 다이아로 간결하고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목걸이에 사용된 다이아의 총 중량은 110캐럿이다. 쿠션 모양의 다이아와 사각으로 커팅 된 다이아를 넣었다. 18k 화이트 골드로 만들어진 목걸이 줄과 커다란 다이아가 합해져 우아하면서 럭셔리한 목걸이가 완성됐다.